본문 바로가기
LIFE/Read

[데미안] 새는 알을 깨고 나온다.

by Cloud 9 2022. 2. 2.
728x90
반응형
728x90

데미안은 정말 유명한 책이다.

내가 이 책을 알게 된 것은 중학교 3학년 때였다. 

담임 선생님께서 이 책은 어려워서 대학교 때 읽었는데 아직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는 말씀을 하셨다. 

 

그때 호기롭게 "그렇게 어려운 책이 있다고? 그럼 내가 읽어봐야지!"라는 생각으로 기억을 했던 책이다.

 

나중에 내가 사랑하는 아이유가 나온 드라마 "프로듀사"에서 이 책이 나왔는데, 외로운 연예계 생활을 하는 극 중의 아이유가 책의 한 구절을 읽었던 장면이 인상 깊었다. 

 

그래서 읽게 된 책이다.

명문장을 줄 긋자면 모든 책이 지저분해질 것 같다. 

그만큼 좋은 글이 많았다. 

 

 

 

그리고 이제 드디어 한번 인생의 한 부분을 살아보기를,
나에게서 나온 무엇인가를 세상에 내놓고,
세상과 관계를 맺고 싸우게 되기를 열렬히 갈망했다.

이따금 저녁에 거리를 걸을 때, 그리고 어지러운 마음에 한밤중이 될 때까지 집으로 돌아올 수 없을 때면
이런 생각을 하곤 했다.
이제는, 정말 이제는 나의 연인이 내게로 오고 있을 거라고.
다음 길모퉁이를 지나고 있을 거라고, 다음번 창문에서 나를 부를 거라고.

 

 

 

 

한 번 본 드라마는 다시 보지 않고, 한 번 본 책도 다시 보지 않는 나지만 이 책은 여러 번 보게 된다. 

 

읽을 때마다 새로운 점이 보인다. 

 

 

반응형

 

728x90
반응형